속 시원한 뉴스

Home > 속 시원한 뉴스 > 인천사이다뉴스 소개

동북아 허브공항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본사 둔,

인천사이다뉴스 발행에 즈음하여

인천사이다뉴스는
근대 개항의 역사와 동북아 허브공항에 위치한 환황해권 관문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에 본사를 두고 1월 27일 창간호를 발행한다.

'속 시원한 뉴스'를 표방하는 인천사이다뉴스는
인천 앞 바다를 접하고 있는 인천 중구·동구·서구·연수구와 서해 접경지 강화군과 옹진군을 잇는 서해안 벨트를 취재 권역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심층 취재와 시사성을 중심으로 격주간지 지면과 인터넷 판을 발행할 예정이다.

인천사이다뉴스는
금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2022년 주민등록인구 10만 명 시대를 눈앞에 둔 영종국제도시의 지역적 정체성과 이주민들의 정주 여건 향상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알 권리 확충을 위한 공익적 언론의 역사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인천사이다뉴스는
인천 경제성장의 원동력인 인천경제자유구역을 포함한 해양을 접하는 지자체들의 대표 언론사로의 자리매김을 중·단기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사이다뉴스는 이슈가 되는 인물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사이다 人터뷰’와 시민들의 여론의 풍향계 ‘어떻게 생각합니까?’그리고 ‘이슈 & 이슈’와 ‘뉴스 in 뉴스’란 코너를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기획기사와 경제 분야 최대 관심사인 부동산과 미래 교육 분야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인천사이다뉴스는
민주 시민들의 정치 분야 이해와 참여를 위해 ‘사이다 1번지’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사이다 발언대’를 통해,지방과 중앙 정부에 대한 신문고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미약한 시발이지만 향후 펼쳐질 인천사이다뉴스의 앞날을 위해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

2021.01

인천사이다뉴스 발행인 최 미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