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인천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클래식 무대

<콘서트 오페라-피가로의 결혼><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

작성일 : 2021-05-18 10:45 수정일 : 2021-05-18 11:37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오페라를 재미있게?! 콘서트로 만나는 명작 오페라 <콘서트 오페라 – 피가로의 결혼>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두 번째 국내 리사이틀 <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

 

아트센터인천이 오는 5월,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오페라 명작과 클래식 아티스트의 무대로 관객을 찾는다.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세계적인 명작 오페라를 콘서트로 만나는 <콘서트 오페라 시리즈>와 국내에서 두 번째 단독 리사이틀을 갖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무대다.

먼저, 아트센터인천은 다양한 매력을 품은 오페라를 콘서트 형식으로 재구성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관객과 오페라라는 장르를 조금 더 가까이 이어줄 수 있도록 <콘서트 오페라 시리즈>를 기획해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 오페라 두 작품이 각각 선정됐으며, 그중 첫 번째 순서는 1786년 5월, 빈에서 모차르트의 지휘로 초연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장점을 극대화해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콘서트 오페라 – 피가로의 결혼>이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은 세기의 천재음악가가 남긴 3대 오페라 중 하나로, <돈 조반니> <마술피리>와 함께 세계적으로 크게 사랑받는 작품이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오페라’로 손꼽히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은 모차르트의 뛰어난 재치와 귀족사회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트콤이라고 할 수 있다. 열정의 나라, 스페인을 배경으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놀라운 앙상블은 매력적인 중창으로 승화돼 관객의 귀를 자극하고 웃음을 유발한다.

영화 ‘쇼생크 탈출’에 삽입되며 유명해진 ‘편지의 이중창’을 비롯하여 여러 인물의 군상과 심리를 그 어떤 작품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아름다운 노래들로 표현해낸다. 베이스 바리톤 우경식(피가로), 소프라노 박하나(수잔나), 바리톤 강형규(알마비바 백작), 소프라노 조푸름(알마비바 백작부인), 메조소프라노 김정미(케루비노) 등 최고의 기량을 뽐내는 성악가들과 지휘자 이병욱/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9년 첫 번째 국내 리사이틀 ‘나의 클라라’를 시작으로 국내 클래식 팬들의 두터운 지지를 얻은 바 있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약 2년 만에 두 번째 단독 리사이틀을 열고 오는 6월 5일 아트센터인천을 찾는다. 지난해 11월에 세계적인 레이블 데카(Decca)를 통해 녹음한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 ‘모차르트’ 발매 기념 전국 투어의 일환이다. 

선우예권은 이번 리사이틀을 통해 앨범 ‘모차르트’의 수록작은 물론, 쇼팽 ‘녹턴’ ‘환상곡’ ‘뱃노래’, 오페라 ‘돈 조반니’의 ‘라 치 다렘 라 마노’에 의한 변주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제15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눈부신 기교와 섬세한 감정으로 관중을 압도했다.”는 평을 받은 선우예권은 이후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여러 협연과 리사이틀, 실내악 무대에 올라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가로 자리매김하였다. 

티켓예매는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와 인터파크, 엔티켓에서 가능하다. 좌석은 코로나19 공연장 방역지침에 따라 객석 띄어앉기로 운영된다. 

 


콘서트 오페라 – 피가로의 결혼

ㅇ 일시/장소 : 05.22 (토요일 오후 5시)
ㅇ 티켓가격 : R석 4만원 / S석 3만원 / A석 2만원
ㅇ 예매방법 :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 인터파크, 엔티켓
ㅇ 전화문의 : 아트센터인천(032-453-7700), 인터파크(1544-1555), 엔티켓(1588-2341)
ㅇ 출연 : 베이스 바리톤 우경식(피가로) / 소프라노 박하나(수잔나) / 바리톤 강형규(알마비바 백작) / 소프라노 조푸름(알마비바 백작부인) / 메조소프라노 김정미(케루비노) / 이병욱(지휘) /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오페라를 더욱 재미있게! 명작 오페라를 콘서트로 만나는 특별한 시간

아트센터인천 기획 프로그램 <콘서트 오페라>는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명작 오페라를 엄선해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자리로, 현재 세계 오페라 공연의 새로운 형식으로 자리잡은 ‘콘서트 오페라’의 장점을 집약한 무대다. 오는 5월 22일에 만나볼 작품은 모차르트가 남긴 걸작 <피가로의 결혼>이다. 현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인 이병욱과 정호정 음악 코치, 그리고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아트센터인천 무대에 올라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성악가들과 함께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 코리아쿱오케스트라
2014년 창단과 동시에 참여한 “라 스칼라”<아이다1963>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포은아트홀 마티네콘서트, 머니투데이 음악회, CBS <아름다운 열정>, 유니버설 발레단 <오네긴>, <심청>, <춘향>, 국립현대무용단 <쓰리볼레로>, 국립오페라단 <루살카>, 오페라 <라 보엠>, <가면무도회>, <라 트라비아타>, <일 트로바토레>, 베를린 코미셰오퍼 <마술피리>, 대전문화재단 오페라 <투란도트>, 마포 M-Pat 음악축제 오페라 <사랑의묘약>, <마술피리>, 국립합창단 <베르디 레퀴엠> 등 정통 클래식 공연에 참여하였다. 또한, 필름콘서트인 <픽사 인 콘서트>, <미녀와야수 인 콘서트>, <스타워즈 인 콘서트>, <드림웍스 인 콘서트>, <해리포터 인 콘서트>, <코코 인 콘서트> 같은 클래식한 영화음악 공연에서도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90여 회의 다양한 공연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오페라, 발레 공연에서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


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

ㅇ 일시/장소 : 06.05(토) 오후 5시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ㅇ 티켓가격 :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ㅇ 예매방법 :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 인터파크, 엔티켓 
ㅇ 전화문의 : 아트센터인천(032-453-7700), 인터파크(1544-1555), 엔티켓(1588-2341)

*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제15회 반 클라이번 우승자이며, 2015년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2014년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차지해 국내 음악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또 2013년에는 센다이 음악 콩쿠르 1위, 2012년 윌리엄 카펠 피아노 콩쿠르 1위, 플로리다 피아노 콩쿠르 1위 등 무려 8회에 달하는 우승 경력으로 한국인 피아니스트 중 최다 콩쿠르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섬세하고 우아한 피아니즘과 특유의 에너지로 국내외에 탄탄한 음악팬을 보유하고 있는 선우예권은 201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지 2주 만에 데카(Deca) 골드에서 라벨의 ‘라 발스’, 라흐마니포프 피아노 소나타 2번을 담은 앨범 ‘클라이번 골드 2017’을 발매했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데카(Decca) 레이블에서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모차르트’를 발매해 전국 투어에 나선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