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민 옹진군수, 백령공항 예타 선정 촉구 건의 국회 방문

작성일 : 2021-05-25 10:47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장정민 옹진군수는 지난 14일 국회를 방문해 진선미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윤후덕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주민들의 염원 사업인 백령공항 예타 사업 선정을 건의 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간절한 마음이 담긴 백령‧대청 지역 주민서명부와 청원서,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공동건의문,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건의문, 서해5도 해상교통 개선방안 및 백령공항 필요성 전문가 토론회 자료 등을 전달했다.

또한 국토교통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인 김교흥, 정일영, 이광재 의원실 등을 방문해 백령공항 예타 선정 건의문을 제출했다.

옹진군은 주민들의 해상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백령공항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 국토교통부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B/B 2.19)이 확보됐고, 공항 예정부지가 옹진군 소유로 되어 있어 타 공항 건설비용보다 현저히 적다는 이점이 있는 사업이다.

그러나 지난해 두 차례나 기획재정부 국가재정평가위원회 예타 추진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지 않아 옹진군은 올해 2분기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심의 안건에 백령공항을 올리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백령공항 건설의 당위성을 국회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다”며, “기획재정부에서 백령공항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