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발대식 개최

작성일 : 2021-05-21 16:20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1일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5층 대강당에서 洞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구는 올해 처음으로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을 실시한다. 마을복지계획은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파악해 해결 가능한 의제를 선정하고, 계획을 수립해 실천해 가는 과정이다.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총 172명의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구성, 마을복지계획 수립‧실행 과정의 리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발대식은 홍인성 구청장의 위촉장 수여와 이계윤 대표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의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역할에 대한 소양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소양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12개 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11일은 영종국제도시권역(영종동, 영종1동, 운서동, 용유동), 14일은 동인천권역(신포동, 동인천동, 북성동, 송월동)과 신흥권역(연안동, 신흥동, 도원동, 북성동) 순으로 실시한다. 

각 동 추진단은 6월까지 동별 3회씩 마을복지계획 교육을 이수하고, 8월까지 주민 욕구 조사 등을 통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한 후 11월까지 실행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발대식은 주민 중심의 복지정책 구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며 “주민이 행복한 복지중구 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