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2021년 교육분과 회의 개최

작성일 : 2021-05-21 15:07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은 18일 교육위 세미나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교육분과 회의’를 열었다.

이날 교육분과 회의는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열린 첫 회의로, 분과위원과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 간 상견례를 겸해 교육위원회 주요업무 및 의정활동 계획에 관한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회의를 주재한 임지훈 교육위원장은 “제8대 시의회 후반기 슬로건인 ‘겸손하게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의정발전자문위원님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격의 없이 의논하는 자리를 만들어 조언을 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의정발전자문위원들은 “교육위원회 업무 전반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의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조금이나마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한편, ‘인천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지난해 7월 제5기 위원회(35명)가 구성돼 내년 6월 말까지 의정활동에 관한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중 교육분과 위원은 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