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 주민자치회, ‘아·경에서 부자되는 건강체조’ 힘찬 시작!

작성일 : 2021-05-21 14:04 수정일 : 2021-05-21 14:06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 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은상)는 지난 10일 ‘아·경에서 부자 되는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올해 자치사업의 첫발을 힘차게 내디뎠다.

연희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50여 명의 주민이 함께 아시아드 경기장 남광장에서 건강체조를 즐겼다.

‘아·경에서 부자되는 건강체조’는 인천시설공단이 지역주민을 위해 새롭게 조성한 ‘아시아드 경기장 생활체육 ZONE’에서 11월까지 매주 월, 수, 금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인천건강증진협회 강사가 1시간 동안 건강체조를 진행하게 된다.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지난해 연희동 주민자치회 사전준비단에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의결해 올해 실행하는 것으로, 주민이 직접 예산 계획부터 사업 실행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또한,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얘들아, 밖에서 놀자’,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투명이음’ 등 다채로운 사업 실행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희동 주민자치회’ 네이버 밴드나 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은상 주민자치회장은 “연희동 주민들을 위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사업들이 하나둘씩 시작되고 있으니 많은 주민 여러분들께서 참여해 함께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며 “자치사업 실행을 위해 밤낮없이 일하시는 주민자치위원, 분과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