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2동, ‘쓰레기 Zero·코로나19 Out’ 클린업데이 실시

작성일 : 2021-05-18 18:10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와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뒷골목 등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권역별로 나눠 치러졌으며, 참가자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자생단체 회원과 지역주민, 공무원 등 민·관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동네 구석구석에 쌓인 쓰레기, 불법 유동광고물 등을 정비함과 동시에 생활 폐기물 감량 및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주도한 가좌2동 통장자율회(회장 조황선)는 그동안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비 실천을 이어왔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자율방역단 운영, 백신접종센터 자원봉사활동 등에 모범적으로 앞장섰으며, 특히 통장단 대상 백신접종 신청에서도 높은 동의율을 보임으로써 지역과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오영삼 가좌2동장은 “주민들이 생활 폐기물 감량을 스스로 실천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쓰레기 올바른 배출 방법 지키기’ 등의 홍보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