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인천 서구 지역공동체 협치 발전 연구회」 자문위원 위촉

작성일 : 2021-05-18 17:59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천 서구 지역공동체 협치 발전 연구회(대표자 김동익, 이하 연구회)’는 지난 11일 서구의회 의장실에서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는 송춘규 의장을 비롯해 연구회 소속의원 및 자문위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총 4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은 연구회 소속의원의 추천을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 및 역량있는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하였다.  

자문위원들은 연구회의 활동기간 동안 자문을 비롯한 자료수집, 조사 및 현장방문 등을 함께하며,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우리구만의 특색있는 정책 개발 등 연구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함께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회의 대표 김동익 의원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자문위원들께서 실효성있는 대안을 아낌없이 제시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안에서 자문위원님들과 함께 활발한 연구활동 및 타지자체의 선진사례 발굴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조례에 따라 구정발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구성되었으며, 올해 10월말까지 활발히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