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가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잡(Job) 이야기

작성일 : 2021-05-18 16:16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지난 12일 학부모 110명을 대상으로 ‘동부 학부모 미래교육과정 공감 워크숍’을 ‘학부모 알·쓸·신·잡(Job) - 학부모가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잡(Job) 이야기’를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 인천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부모 진로 이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시간 쌍방향 화상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로 향하는 인천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에듀테크에 기반한 인천시교육청의 미래교육 준비 방안, 온·오프라인 연계 진로교육 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재단법인 ‘교육의 봄’ 송인수 대표는 지식과 기술뿐 아니라 가치와 태도를 갖춘 자녀로 키우기 위해 학부모가 가져야 할 철학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자녀가 스스로 삶을 디자인하도록 기다려주는 것이 자기 정체성과 공부 근육을 갖게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광희 교육장은 “아이들이 교육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님과의 소통과 연대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