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우리 삶의 오늘과 내일을 위한 인문학’

작성일 : 2021-05-18 16:08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강경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재)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우리 삶의 오늘과 내일을 위한 인문학’을 주제로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독서아카데미는 강창래 작가와 함께 5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언어학, 문학, 예술, 철학, 과학 등 통섭형 주제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한다. 

세부 내용은 △시즌 1 - 언어학과 문학 △시즌 2 - 예술 감상, 개론과 심화 △시즌 3 - 현대철학과 현대과학 등으로 구성돼 ‘인간은 어떤 환경에서 살아가는가?’, ‘나는 어떤 존재인가’, ‘우리는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고 표현하는가’와 같은 질문에 대해 답을 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강경은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 속 여러 가지 질문들에 대해 스스로 해답을 찾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갖춘 민주 시민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는 대면과 비대면 동시에 진행되며 참가자는 시즌별 온라인 참가자 100명, 현장 참가자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540-4478)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