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함께 성장하는 하루 30분! 신규교사를 위한 비타민 미니 연수

작성일 : 2021-05-18 16:05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5월 13일부터 2021 남부 초등 ‘신규교사 비타민 미니 연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1년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에 발령받은 신규교사 33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5월 13일부터 7월 1일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와 연계해 신규교사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신규교사 멘토링 지원단 20명을 선발하였다. 

‘신규교사 비타민 미니 연수’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을 30분 단위 연수로 진행한다. 학급 경영의 실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우리 반 아이들과 관계 맺기 △ 지도서 읽어주는 선배 △학부모 소통 꿀팁 등이 진행된다. 현장의 교육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따라하면 참 쉬운 업무포털 △온라인 수업 어디까지 해봤니 △ 모두를 위한 기초학력 등도 마련돼 있다. 

김웅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선후배가 함께해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에너지를 가진 신규교사와 현장의 경력을 가진 선배 교사와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