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학별빛도서관, 제2회 과학 아카데미 개최

5월 29일 15시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작성일 : 2021-05-18 12:19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별자리, 우주과학 등 ‘별자리 여행과 우주 탐험’ 주제 

 

 

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은 오는 29일 오후 3시에 제2회 과학 아카데미를 개최하며 올해 과학아카데미 4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2회 차에는 과학동아 별학교 교장인 김지현 작가를 초빙해 ‘별자리여행과 우주탐험’이라는 주제로, 밤하늘을 처음 탐구하고자 하는 어린이, 학부모에게 별자리와 우주과학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별자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천체’, ‘별빛으로 탐구하는 우주과학 이야기’, ‘지구와 달의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개기월식’ 등 우주에 관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 내용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spubliclib.go.kr)에서 5월 14일부터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2-749-671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유튜브로 진행될 예정이나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현장강의로 진행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과학 작가이자 국내 여러 천문대장 및 별학교 교장을 역임한 김지현 작가의 진행으로, 별자리와 태양계, 성단, 성운, 은하 등 천문학 분야에 처음 입문하고자 하는 학생, 시민들에게 매우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