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반려식물 나눔

‘감사와 사랑을 배달해 孝’사업 통해 카네이션과 함께 50세대 전달

작성일 : 2021-05-18 12:02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송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동필, 신긍우)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카네이션과 함께 화분, 살균소독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쓸쓸한 일상을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공경을 담아 어버이의 은혜를 지역사회가 함께 보답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송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반려식물과 함께 전달된 살균 소독제 사용법을 안내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반려식물을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 “외출도 못 하고 집에만 있어서 우울했는데 뜻하지 않은 화분과 카네이션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너무 좋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동필 송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정의 달이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 방문이 어려워 외롭게 보내시게 될지 모를 어르신들에게 작으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긍우 송도5동장은 “수혜자들이 반려식물을 돌보며 우울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얻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이웃을 살피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특성을 살린 마을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