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재울마을 삶의 이야기, 한번 들어 보실래요?

주민 소통의 장 ‘가재울마을 이야기 주간’ 개최

작성일 : 2021-05-17 13:55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서구문화도시추진단은 오는 12일과 14일 이틀간 ‘2021년 가재울마을 이야기 주간’ 행사가 가좌4동 가재울마을에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이 자리는 가재울마을 주민들이 주민자치, 도시재생, 문화, 환경, 건강과 교육, 복지 등 삶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소통의 장이다. 

‘가재울마을 이야기 주간’은 매해 한 번 주민이 모여 마을과 주민의 삶을 고민하고 나누는 이야기 축제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네트워크, 적극적인 토론이 축제를 가득 채우며 마을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첫날인 12일에는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외 공간에서 마을답사 프로그램과 함께 문화 분야, 도시재생 분야, 소통 분야의 ‘이야기 자리 프로그램’이 꾸려진다. 이어 14일엔 가좌치안센터 앞 공터에서 오후 6시부터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펼치는 ‘마을 이야기 공유회’와 작은 공연 등의 활동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문화도시, 도시재생 등 주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추진된다. 

서구 도시재생과·문화관광체육과와 인천서구문화도시추진단, 인천서구문화재단, 인천서구도시재생연구팀, 가재울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와 가좌4동 주민자치회, 가재울사랑마을 주민협의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것.

프로그램 참여는 가좌4동 주민뿐만 아니라, 가재울마을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링크(https://forms.gle/6tiU5s765vqzZJBEA)를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인천서구 SNS 채널, 가재울마을 도시재생 카페(https://blog.daum.net/gajaeul4)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서구문화도시추진단(☎070-4174-679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