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 운영

작성일 : 2021-05-17 11:20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일, 2021 고교학점제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5년에 본격 시행될 고교학점제에 대해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서울대학교 김경범 교수가 ‘고교학점제와 우리 아이의 성장’이라는 대주제 아래 ‘현재와 미래’, ‘학교 교육의 변화’, ‘내 아이의 선택’, 소주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사전 의견 수렴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해당 연수는 남부(5.10.), 북부(5.12.), 동부(5.14.), 서부(5.17.), 강화(5.24.) 순으로 총 5회에 걸쳐 권역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진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를 시작으로 중학교 학부모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며 인천의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새로운 교육제도인 고교학점제를 위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 초점을 둔 개별화된 교육을 구현하겠다”며 “배움과 삶이 연계되는 교육이 학생의 진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책임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