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월)부터 인천공항에서 비대면으로 주문하세요”

인천공항공사, 공항 식음매장 ‘비대면 스마트주문 서비스’ 오픈!!

작성일 : 2021-05-14 15:26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공항 도착 전 ‘픽업 주문’ 또는 매장 테이블에 앉아 QR로 ‘테이블 주문’
오는 6월까지 두 달간 스마트주문 이용 고객 대상 10% 할인 혜택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10일(월)부터 인천공항 내 영업 중인 식음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주문 서비스는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여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픽업주문>과 <테이블 주문> 2가지 방식을 통해 비대면 주문이 가능하다.

<픽업주문>을 이용하면 공항 도착 전 미리 네이버 스마트주문을 통해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고 공항 식음매장 도착 후 준비완료 알림에 맞춰 해당 메뉴를 픽업할 수 있다. <테이블 주문>의 경우 공항 식음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카운터 방문 없이 테이블에서 바로 메뉴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오는 6월까지 2개월 동안 스마트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식음매장 전 메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주문과 간편 결제 등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시대 매장 혼잡도 완화 등 여객수요 회복에 대비하고 여객편의 증진 및 식음사업자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의 경우 비대면 주문 및 간편 결제로 주문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식음사업자 역시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공사 – 식음사업자 공동 상생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증진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사는 스마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해 12월 네이버(주) 및 인천공항 식음료 사업자*, 인천공항 POS 운영사인 파이서브(Fiserv) 코리아 등 총 9개사 간 ‘인천공항 식음매장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 롯데GRS㈜, 아모제푸드㈜, ㈜아워홈, ㈜파리크라상, ㈜풀무원푸드앤컬처, CJ푸드빌㈜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인천공항 식음매장에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여객 분들께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오는 6월까지 스마트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분들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