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 인천지역 중소기업 지원에 앞장

기업 활동 지원 조례 관련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1-05-14 15:14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광역시의회 신은호 의장이 발의 준비 중인 ‘인천시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과 관련된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소 방안을 찾는 자리를 마련했다.

신은호 의장은 7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인천시비전기업협회 김동훈 회장 등 인천지역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기업 관계자와 일자리경제본부 산업정책관 등 인천시 관계자 등을 모시고 인천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활동에 있어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신 의장은 이날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인천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업애로해소를 위한 옴부즈만 제도 활성화 방안 ▶기업애로해소 관련 포상 근거 ▶환경표지인증기업에 대한 우수기업인 선정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대상의 명확화 등 신 의장이 준비 중인 ‘인천시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관련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신은호 의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업 활동 지원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 집행부와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이 기업 활동 지원 조례에 합리적으로 담길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