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광견병‘무료’예방접종

오는 25일까지, 접종비 전액 지원

작성일 : 2021-05-13 12:09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군민의 안전을 위한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오는 25일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 전염병이다. 감염 시 치사율도 높아, 가정에서 사육하고 있는 개는 반드시 1년에 한 번씩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무료접종 기간 내에 관내 지정 동물병원에서 상시 접종이 가능하며, 출장 접종은 공수의사가 읍·면사무소별 지정된 날짜에 진행한다. 코로나19 조기극복과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2만 원 내외의 접종비 전액을 군에서 지원한다.

접종 대상은 관내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으로 접종을 희망하는 군민들은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이나 읍‧면별 일정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접종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방문 접종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관할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광견병은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는 전염병이기 때문에 가족과 이웃을 위해 꼭 접종시켜주시기 바란다”며 “접종 시, 맹견의 경우 수의사의 안전을 위해 입마개 착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