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1동, 어르신 공경의 마음 담아 카네이션 화분 전달

작성일 : 2021-05-12 11:09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 서구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강선숙, 공동위원장 정광숙)는 지난 3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어르신 카네이션 화분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가정1동 관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사업으로 20세대에 카네이션 화분과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떡이 전해졌다.

대상 가구는 저소득층으로 고령의 독거노인이며 자녀가 없거나 자녀와 교류가 없는 가구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날 일일이 가정을 방문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어르신에게 항상 감사하다”며 고개 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가정1동 관계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은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후원에 참여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관내 이웃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거나 관내 이웃 후원에 참여하고 싶은 지역주민은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718-373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