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변화의 시대, 찾아가는 부모성장 돋움교육 실시

작성일 : 2021-05-11 18:19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관내 초‧중 학부모회, 학부모 모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성장 돋움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학부모의 마음을 챙기고, 변화된 사회에 필요한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 ‘집콕’에 지친 엄마의 ‘화’ 돌보기 △ 이미지 시대, 그림 읽기로 창의적 질문력 키우기 △ 4차산업혁명 시대 필수능력!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 학습력을 돋우는 홈러닝(공부방) 환경조성 △ 변화를 읽고 이끌 수 있는 ‘리딩맘(Reading mom), 리딩맘(leading mom)!’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교육은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학부모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6~7월 동안 실시하고 신청 접수는 5월 3일부터 10일까지 인천교육정책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심영숙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이 아이들을 현명하게 양육하고, 자녀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학부모 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학부모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