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내 국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 개원

국공립 의무설치 지역 아닌 오피스텔에 어린이집 설치 보육부담 해소

작성일 : 2021-05-11 17:24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3일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연수구 센트럴로 415) 오피스텔 내에 국공립어린이집(국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국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은 연수구가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 오피스텔측과 무상임대차 협약 체결 후 설치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용면적 396.74㎡의 규모에 63명 정원으로 신설됐다.

만 1세반부터 만 5세반까지 운영하며 수요에 따라 장애통합반 및 야간연장반도 운영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보육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송도6·8공구 지역 내 어린이집이 부족해 아이를 키우는 많은 부모님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 지역이 아닌 오피스텔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은 보육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우리 연수구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지역 주민의 보육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현재 연수구는 어린이집 임시 휴원을 결정한 상태이며 휴원 기간 중 가정 돌봄이 어려운 경우에 대비하여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