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1동 지사협 ,독거어르신 생신상차려드리기 행사

정서적 지원 병행···훈훈한 효심에 어르신들도 감동

작성일 : 2021-05-11 17:08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숙)가 홀로 외롭게 생일을 맞는 어르신의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하는 잔치를 열었다.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29일 개인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신을 챙기지 못하는 독거어르신을 동으로 초대해 생신상을 차려드리며 효심(孝心)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생일을 맞은 어르신께 개인별 미니케이크 및 생신선물을 드리고 미역국, 과일, 음료 등의 음식은 포장하여 집에서 드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귀가하실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동행해 정다운 말벗이 되어 안부와 복지욕구를 확인 하는 정서적 지원도 함께 이뤄지는 행사다.

행사에 참여한 허인환 동구청장은 “생신상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도 “혼자 살다보니 생일을 잘 챙기지 못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축하해줘서 올해 생일은 특별하다”며 기쁨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는 독거 어르신들의 쓸쓸한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인천 동구 사회복지기금으로 마련된 동 특화사업으로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