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Wee센터’ 운영으로 심리 안전망 구축

관내 초·중학교 대상 등굣길 캠페인, 생명존중 및 응집력 향상 교육 등 지원

작성일 : 2021-05-11 16:01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일) Wee센터는 관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Wee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서부Wee센터는 인천계양경찰서, 인천서부경찰서와 연계하여 ‘학(學)-경(警)이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을 지난 27일 인천청호초등학교에서, 29일 인천길주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학(學)-경(警)이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에서는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코로나 우울감을 다룰 수 있도록 Wee센터 프로그램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등굣길 캠페인은 서부 관내 7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서부Wee센터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급 응집력을 기르는 교육 프로그램 ‘좋은 친구 되기’,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심리적 에너지를 키우는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 교육 ‘슬기로운 생명지킴이 생활’을 20개 초·중학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정순희 중등교육과장은 “생명존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Wee센터가 서부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전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