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무상급식 및 무상교복의 개선 방안 연구회, 모두를 위한 무상급식 개선 연구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1-05-11 15:43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무상급식 및 무상교복의 개선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김진규)’는 30일 시의회 교육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모두를 위한 무상급식 개선 연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회 대표인 김진규 의원이 좌장으로 나섰으며, 연구회 소속 정창규·김종인·이오상·이용범 시의원 등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학교급식식자재위생관리협회 인천지회, 각급학교 행정실장, 인천시교육청 및 인천시청 관계공무원 등도 참석해 무상급식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파악 및 해결 방안 모색에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학교급식안전협의회(가칭)’ 설치, 시장 상황을 반영한 기초가격 반영, 공산품 제품의 다른 품목 입찰 금지 요청, 축산물 납품업체 난립 및 빈번한 입찰교란 행위 발생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이날 학교급식식자재위생관리협회는 ‘학교급식안전협의회(가칭)’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왔던 여러 가지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진규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학생·학부모·학교와 지역 급식업체들이 만족할 수 있는 무상급식제도를 만들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인천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