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면,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의 날 성황리 개최

작성일 : 2021-05-11 15:23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명자)은 지난 28일 인화1리 마을회관에서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토탈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양사면 자원봉사 상담가(회장 문상순) 등 1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다양한 재능 기부를 통해 무료 칼갈이 봉사활동, 약쑥계란·찐빵 나눔, 면 마스크·끈 세트 나눔, 쓰레기 재활용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자원봉사자 분들 덕분에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핀 모습을 보니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마을이 잠시나마 활기를 찾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며 “우리 모두가 철저히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상순 회장은 “재능기부에 함께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양사면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자 면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지친 몸과 마음이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통해 치유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행사 기회를 가져 지역주민들이 함께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비대면 속,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