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립공공도서관, 온라인 독서활동 ‘책놀이 온에어’ 진행

유튜브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아이들의 독서 문화 증진 기여

작성일 : 2021-05-11 14:18 작성자 : 편집부 (saidanews@naver.com)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어디서나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독서 및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집콕 놀이 ‘책 놀이 온에어’ 영상 서비스를 오는 5월부터 유튜브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채널로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독서 관련 영상과 놀잇감을 제공해 가정 놀이 활동과 독서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2월까지 월 2회의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며 5월 달에는 ‘가족’을 주제로 한 책 놀이 영상과 함께 어린이만의 작은 텐트를 만드는 ‘집콕캠핑놀이’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종이접기, 그림창작, 보드 놀이 등 다양한 주제의 책과 연계된 놀이 영상도 제공해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끌어낼 예정이다.

놀잇감의 대여 기간은 1건당 7일로,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spubliclib.go.kr) 또는 전화(☎032-749-8270, 8267)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과 연계된 다채로운 영상과 놀잇감을 제공해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오래 있어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의 기회가 되고 아이들의 독서 문화 증진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